‘이숙경 예술총감독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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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니스부터 광주까지, 비엔날레 이제 달라질 때 [문소영의 문화가 암시하는 사회]
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 외국 관람객들이 월전 장우성의 1943년 수묵채색화 ‘화실’과 이쾌대의 1940년대 유화 ‘두루마기를 입은 자화상’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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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테이트 모던에서 쌓은 역량, 광주비엔날레에서 펼치겠다"
제14회 광주비엔날레 예술감독을 맡은 이숙경 테이트 모던 미술관 수석 큐레이터. [사진 광주비엔날레] 아시아 최대 현대미술 축제로 꼽히는 광주비엔날레가 내년 4월 7일 개막을 앞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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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품 하나하나에 무한 에너지 관객 향해 소리없는 아우성
독일 작가 카타리나 그로쎄(54)의 대형 설치작업. 폐허 현장에 다양한 색을 뿌려 갈등에서 희망찾기라는 주제의식을 반영했다. 베니스 비엔날레는 발로 보는 곳이다. 공원 곳곳에 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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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F영화 같은 베니스 한국관 … 백남준도 기뻐하겠네
미술 전시를 열기 난해한 장소로 꼽혀 온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의 원통형 유리 건물을 십분 활용, LED 패널로 밖에서도 볼 수 있는 영상을 전시했다. 6일 개막한 문경원·전준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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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계 최대의 미술축제, 베니스 비엔날레 9일 개막
#1. 원통형 유리 건물이 그대로 영화관이 됐다. 6일(현지시간) 이탈리아 베니스 카스텔로 공원 내 자르디니,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은 통유리 건물에 LED 패널을 설치해 영상 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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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20주년 … '물에 잠긴 가상 미래' 미술로 묻다
문경원·전준호가 한국관에 내놓을 영상 설치 ‘축지법과 비행술’(2015)의 한 장면. [사진 문경원·전준호] 임수정(左), 정구호(右) 지구의 대부분이 물에 잠겼다. 베니스 비엔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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